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제원, 정보, 디자인)

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렉서스의 콘셉트카인 소형 해치백 LF-SA를 가져와봤습니다. 한국판 트위지인데요. 트위지는 경형 해치백인데 LF-SA는 그래도 나름 소형 해치백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 차량 목록

차급생산 차량단종 차량
준중형CT
중형IS · RC (스포츠 쿠페)HS
준대형ESGS
대형LS
그랜드 투어러LC하이브리드 , LC컨버터블SC
슈퍼카LFA
소형 SUVLBX(출시 예정)
준중형 SUVUX
중형 SUVNX · RZ
준대형 SUVRX · TX(출시 예정) · GX · TZ(공개 예정)
대형 SUVLX
대형 MPVLM
요트LY
콘셉트카LF-SA
렉서스 차량 목록
렉서스 LF-SA 콘셉트카
렉서스 LF-SA 콘셉트카

렉서스 LF-SA 정보

렉서스 LF-SA는 2015년에 공개된 렉서스의 초소형 컨셉트카로,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가 미래의 자율 주행 초소형 차량 개발을 목적으로 빚어낸 콘셉트카입니다.

2015년 제네바 모터쇼 무대에 올라 전 세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스페셜 모델입니다. 한국에는 2016년 잠실 롯데월드몰에 한국토요타의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커넥트투(CONNECT TO)’에 전시가 됐었다고 합니다.

차명인 ‘LF-SA’에는 렉서스 미래의 작은 모험(Lexus Future Small Adventurer)’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정말 미래에 미니멀 시대가 도래한다면, 이런 소형 해치백의 대경쟁 시대에 접어들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콘셉트 개발 기획과 모델링 제작은 프랑스 니스에 거점을 둔 디자인 스튜디오인 ED 스퀘어에서 맡았습니다. 전체적인 외관은 곡선보다 사선과 직선이 조화롭게 사용돼 입체적인 양각 구조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보는 각도에 따라 차체 실루엣은 다른 모습으로 다가온다고 해요.

전면부에서는 렉서스 특유의 패밀리룩인 방사 패턴의 스핀들 그릴이 더해졌고 측면부에서는 대담하게 빚어낸 휠 아치 공간이 돋보이는 구조입니다. 후면부에는 L자형의 램프 클러스터와 조화를 이룬 모양새로, 콘셉트카다운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LF-SA에 대해 렉서스 관계자는 “렉서스가 지금까지 발을 들여놓지 않은 영역인 2+2인승의 초소형(울트라 콤팩트) 클래스에서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디자인을 입힌 모델”이라고 디자인 특장점을 설명했습니다.

한편 지난 2014년 10월 잠실 롯데월드 엔터테인먼트관 1층에 문을 연 ‘CONNECT TO’는 개장 1년6개월째인 4월 초 기준으로 누적 방문객 수 40만명을 넘어 자동차 복합문화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제원, 정보, 디자인)

렉서스 소개 1

자율 주행이 보편화된 시대에서도 렉서스는 변하지 않는 드라이빙의 가치와 즐거움을 추구할 것이며, 이는 렉서스의 작은 모험가 LF-SA 와 함께할 것입니다.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L-FINESSE를 대담하게 적용하면서도 이러한 요소들이 드라이빙 경험을 방해하지 않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일상 생활부터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는 순간까지, 운전자가 이 모든 경험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모든 기능과 정보들은 직관성을 가지게 됩니다

렉서스 LF-SA 홍보영상

외관

EXTERIOR

전장 3,450mm, 전폭 1,700mm, 전고 1,430mm 의 컴팩트한 차체는 도심 주행을 위해 쉬운 핸들링과 민첩성을 제공하며, 외관의 중심에 자리한 스핀들 그릴은 2차원에서 3차원 형태로 발전하며 와이드하고 단단한 차체를 완성합니다. LF-SA의 모험 정신은 각 요소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주를 탐험하는 듯한 스텔라 실버 컬러와 장엄한 일식 현상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내부 디자인이 그 결과물입니다.

내부

INTERIOR

컴팩트 하게 짜여진 외관과 달리, 직선 위주의 단조로운 디자인과 빛의 음영이 만들어낸 입체감을 사용하여 놀라울 정도로 넓은 실내를 구현하였습니다. 뒷좌석 탑승 시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동반석에는 슬라이드 기능이 제공되며 운전자의 자세에 맞추어 시트, 스티어링 휠, 페달 등을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LF-SA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인스트루먼트 패널,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미래적인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렉서스 LF-SA 포토

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제원, 정보, 디자인)
후면부
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제원, 정보, 디자인)
측면부
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제원, 정보, 디자인)
후측면
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제원, 정보, 디자인)
운전석 내부
소형 해치백 렉서스 LF-SA 콘셉트카 '한국판 트위지' 2+2 (제원, 정보,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개인적으로 2+2인석이라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싶습니다. 뒤에는 짐을 싣고 다니는 용도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제원

치수

전장/전폭 3,400mm / 1,700mm
전고/축거 1,430mm /

섀시

변속기 자동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V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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