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W180 (1953 ~ 1962)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란?

독일의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산하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생산하는 대형 세단이며, 메르세데스-벤츠가 만드는 최상위 세단이자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구동방식은 후륜구동과 풀타임 4륜구동(4MATIC)입니다. 생산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진델핑겐에 위치한 공장인 팩토리 56에서 이루어집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2024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W180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W180 (1953 ~ 1962)

1953년에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기준으론 작아보이지만 당시에는 준수한 고급차였습니다.

독일의 패전 후 폭스바겐과 함께 수출시장에서 활약한 차 중 하나이며, 직선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차체 덕에 폰톤 메르세데스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졌습니다.

제조업체Mercedes-Benz
생산1954년~1959년
84,645대 내장 [1]
220 a: 25,937
220 S 세단: 55,279
220 S Cabr./쿠페: 3,429
집회독일
항구 멜버른 , 호주 
본체 및 섀시
수업고급 자동차
바디 스타일4도어 세단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파워트레인
엔진2.2L M180 I6 (220A)2.2L M180.924 I6(220S)
치수
휠베이스2,820mm(111.0인치) – 세단형
2,700mm(106.3인치) – 쿠페 및 카브리올레

Mercedes -Benz W180은 1954년부터 1959년까지 제작된 인라인 6 기통 세단 , 쿠페 및 컨버터블 입니다 . W180 섀시 코드와 관련된 모델은 220a 및 220S 였습니다 .

W180은 비공식적으로 ” Ponton ” 이라는 별명을 받은 다양한 Mercedes-Benz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 이는 후기 W128 라인에도 등장했던 유니바디형 폰툰 모양의 외부 스타일을 참조한 것입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220a (w180 1)

220a (W180 I)

1954년 3월에 출시된 220 a 는 휠베이스가 170mm(6.7인치) 늘어난 W120 모델 180 의 더욱 고급스럽고 고급 버전이었습니다 . W187 모델 220 에서 가져온 더 긴 직선형 6 M180 엔진 을 수용하려면 길이를 100mm(3.9인치) 늘려야 했습니다. 이 엔진은 단일 기화기에서 공급되는 85PS(63kW, 84hp)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뒷좌석 승객이 이용할 수 있는 다리 공간을 늘리기 위해 객실 길이를 70mm(2.8인치) 늘렸습니다. 측면에서 볼 때 이 6기통 자동차는 뒷문에 통합된 추가 “쿼터 라이트” 창을 통해 더 짧은 4기통 형제 차량과 쉽게 구별될 수 있습니다.

220a의 생산은 1956년 4월에 종료되어 25,937대가 생산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메르세데스-벤츠 220 S 컨버터블 (W180)

220S (W180 II)

220 a는 1956년 3월 220 S로 계승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외부적으로 거의 동일했지만 2.2L 인라인 6(100 PS(74 kW, 99 hp), 이후 106 PS(78 kW, 105 hp)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가졌습니다. hp)), 트윈 기화기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시각적으로 220 S는 220a에 사용된 3피스 범퍼 대신 새로운 일체형 전면 범퍼를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220a의 도어 아래에 있는 트윈 크롬 및 고무 스트립이 솔리드 크롬 스트립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220 S의 전면 펜더와 도어를 따라 이어지는 크롬 스트립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1956, 1957 메르세데스-벤츠 220 S 세단 (W180)

220 S에는 4단 컬럼 변속 수동 변속기와 Hydrak 자동 클러치 옵션이 제공되었습니다. 이는 운전자가 기어를 변경할 때 클러치를 자동으로 분리하는 기어 선택기의 작은 마이크로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Hydrak 클러치를 계속 사용하는 데 드는 유지 관리 비용이 높기 때문에 이후 많은 자동차가 일반 수동 클러치를 사용하도록 전환되었습니다.

또한 220 S와 함께 도입된 W105 219 는 A 필러 앞쪽에서는 본질적으로 단일 기화기 220a였지만 A 필러 뒤쪽에서는 W120 /W121 180/190 모델 의 더 짧은 본체를 사용했습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1958, 1959 메르세데스 벤츠 220 S 쿠페

1956년 7월에는 컨버터블(도어 2개, 좌석 4개)이 라인업에 합류했고, 1956년 10월에는 쿠페 버전이 뒤따랐습니다. 일부 컨버터블은 추가 수하물을 수용할 수 있도록 접이식 뒷좌석으로 마감되었습니다.

1959년 10월까지 55,279대의 220 S 세단과 3,429대의 컨버터블 및 쿠페가 생산되었습니다.

공식적으로 모델 코드 W128을 지닌 연료 분사식 220 SE 버전은 1958년 10월에 출시되어 1960년 11월까지 계속되었습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제원

Mercedes-Benz220A(W180I)220S(W180II)220 S 컨버터블/쿠페 (W180 II)
생산: 1954–19561956–19591956–1959
엔진: 6기통 직렬 엔진 ( 4행정 ), 전면 장착
보어 x 스트로크: 80mm x 72.8mm
배수량: 2195cc
최대. 출력 @ rpm: 85PS(63kW, 84hp) @ 48001957년 8월부터 100PS(74kW; 99hp) @ 4800
: 106PS(78kW; 105hp) @ 5200
최대. 토크 @ rpm: 157 N⋅m (116 lb⋅ft) @ 24001957년 8월부터 162 N⋅m (119 lb⋅ft) @ 3500: 171.5 N⋅m (126.5 lb⋅ft) @ 3500
압축 비율: 7.6: 11957년 8월부터 7.6:1
: 8.6:1
연료 공급: 싱글 2-bbl Solex 32 BARN듀얼 2-bbl Solex 32 BARN
연료 탱크 용량: 64L(16.9USgal, 14.1impgal)
밸브트레인: SOHC , 이중 체인
냉각: 
변속 장치: 컬럼 시프터 후륜 구동이 포함된 4단 수동
, 표준 차축비 4.11:1(이후 4.10:1)
전기 시스템: 12시였어요
프론트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코일 스프링, 스태빌라이징 바
후방 서스펜션:: 스윙 액슬, 반경 암, 코일 스프링
브레이크: 드럼 브레이크(Ø 230mm), 동력 지원
조종: 재순환 볼 조향
신체 구조: 강판, 모노코크(유니바디) 구조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1세대)
건조 중량: 1,300kg(2,900파운드)1,350kg(2,980파운드)컨버터블 A/C: 1,450kg(3,200lb)
쿠페: 1,410kg(3,110lb)
적재 중량: 1,730kg(3,810파운드)1,790kg(3,950파운드)1,815kg(4,001파운드)
트랙 전면/
후면: 
1,430mm(56인치) / 1,470mm(58인치)
휠베이스: 2,820mm(111인치)2,700mm(110인치)
길이: 4,715mm(185.6인치)4,750mm(187인치)4,760mm(187인치)
너비: 1,740mm(69인치)1,740mm(69인치)1,765mm(69.5인치)
키: 1,560mm(61인치)1,560mm(61인치)1,530mm(60인치)
타이어/타이어 크기: 6.70×13
최고 속도: 150km/h(93mph)160km/h(99mph)160km/h(99mph)
연료 소비(추정): 100km당 13.5리터(20.9mpg ‑imp , 17.4mpg ‑US )100km당 13.5리터(20.9mpg ‑imp , 17.4mpg ‑US )100km당 13.5리터(20.9mpg ‑imp , 17.4mpg ‑US )
가격 독일
미국: 
DM 12,500
$4,175 
DM 12,500
$4,494
DM 21,500
$7,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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