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1959 ~ 1971)

2024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W111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1959 ~ 1971)

Mercedes -Benz W111은 4도어 세단(1959~1968), 2도어 쿠페 및 카브리올레(1961~1971)를 포함하여 1959~1971년 사이에 생산된 다양한 Mercedes-Benz 차량에 부여된 섀시 코드입니다.

그들의 차체는 모델에 독일어로 “fintail”을 의미하는 Heckflosse 별명을 부여한 독특한 꼬리 지느러미를 특징으로 합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2.2리터 인라인 6기통 엔진으로 출시된 W111은 1961년에 한 쌍의 변형 라인을 생성했습니다. W110 으로 지정된 W111 섀시와 본체를 공유하는 소형 보급형 인라인 4기통 엔진 차량 ; 그리고 W111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된 고급 럭셔리 세단인 W112는 본체지만 독점적인 기능, 정교한 설비, Mercedes – Benz 300d Adenauer의 연료 분사식 3리터 M189 6기통 엔진을 탑재했으며 당시 회사 최대 규모였습니다.

다소 혼란스럽게도 W111과 W112 라인에는 Paul Bracq 가 디자인한 차체가 서로 다른 차량, 2도어 쿠페 및 카브리올레가 포함되었습니다.

1959년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는 미국 캐딜락에 사용된 테일 핀 스타일을 도입하여 리메이크한 “핀 테일” 스타일로 멋을 냈으며, 곡선과 직선을 한껏 어우른것이 특징입니다. 최초로 크럼플 존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제조업체Mercedes-Benz
생산세단: 1959~1968년
쿠페: 1961~1971년
370,807대 제작
집회서독: 슈투트가르트남아프리카: 이스트 런던호주: 포트 멜버른
디자이너프리드리히 가이거
본체 및 섀시
바디 스타일4도어 세단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관련된메르세데스 벤츠 W110
메르세데스 벤츠 W112
메르세데스 벤츠 W113
파워트레인
엔진2,195cc(2.2L) M127 I6
2,306cc(2.3L ) M180 I6
2,496cc(2.5L) M129 I6
2,778cc(2.8L) M130 I6
3,499cc(3.5L) M116 V8
연대기
전임자메르세데스-벤츠 W180 
후임메르세데스-벤츠 W108 (4도어)
메르세데스-벤츠 C107 (2도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디자인

Mercedes-Benz는 1950년대 초 값비싼 300 Adenauer 와 독점적인 300 S 그랜드 투어러를 통해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자동차 제조업체로 등장하여 명성을 얻었지만 회사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한 것은 단순한 유니바디 폰톤 이었습니다.

Pontons 교체 작업은 승객의 편안함과 안전에 초점을 맞춘 설계로 1956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기본 Ponton 캐빈은 운전자의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대형 유리 온실과 함께 넓어지고 정사각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자동차 디자인의 이정표는 충격 시 운동 에너지를 흡수하는 전면 및 후면 크럼플 존 이었습니다. 자동차 제조 회사는 또한 접이식 안전벨트에 대한 특허를 받았습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제작이력

4도어 세단의 시리즈 생산은 1959년 8월에 시작되어 가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처음에 시리즈는 220b, 220Sb 및 220SEb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는 각각 ( W105 ) 219, ( W180 ) 220S 및 ( W128 ) 220SE Ponton 세단을 대체했습니다. 

220b는 약간의 크롬 트림, 단순한 휠캡, 도어에 포켓이 없는 기본 내부 트림을 갖춘 보급형 버전이었습니다. 가격은 16,750, 18,500, 20,500 마르크 였으며 대략적인 판매 비율은 1:2:1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모든 모델은 이전 세대에서 이어받은 2,195cc M127 직렬 6기통 엔진을 공유하여 4,800rpm에서 95hp(71kW)를 생산하고 대형 차량을 160km/h(옵션 자동 기어박스 가 장착된 경우 155km )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220Sb는 트윈 기화기를 갖추고 5000rpm에서 110hp(82kW)를 생산하여 최고 속도를 165km/h(103mph)(160km/h(99mph))로 높이고 0~100km/h(62mph)를 개선했습니다. ) 15초까지 가속됩니다(220b의 경우 16초). 

220SEb 제품군의 최상위 제품은 4,800rpm에서 120hp(89kW)를 생성하는 Bosch 연료 분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 속도는 172km/h(107mph)(자동차의 경우 168km/h(104mph))이고 0– 100km/h(62mph)의 속도는 14초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박물관의 메르세데스-벤츠 W111

1961년에는 W111 섀시와 차체가 더욱 기본적인 4기통 W110 과 공유되었고 , W111 섀시를 바탕으로 차체와 Type 300 시리즈 의 3리터 M189 빅 블록 6기통 엔진을 탑재한 고급 W112 버전이 탄생했으며, 많은 표준 전력 기능과 높은 수준의 내부 및 외부 트림. W110의 본체는 W111에 비해 보닛이 더 짧았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메르세데스-벤츠 220Sb

1965년 5월 220Sb와 220SEb는 새로운 230S로 대체되었습니다. 5400rpm 에서 120hp(89kW)를 생산하는 트윈 Zenith 기화기를 갖춘 현대화된 2306cm3 M180 엔진을 갖춘 220S 와 시각적 으로 동일했습니다 최고 속도는 176km/h(109mph)(자동차의 경우 174km/h(108mph)), 0-100km/h(62mph) 가속은 13초(자동 변속기의 경우 15초)입니다. 

220b의 후속으로 Mercedes-Benz는 W110 시리즈 차량에 2306cm3 엔진 이 장착된 230 도 출시했습니다. 4도어 핀테일의 마지막 생산 라인이 떠난 1968년 1월까지 총 41,107대의 230S 모델이 제작되었습니다.

1959년부터 1968년까지 10년 동안 총 337,803대의 W111이 제작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쿠페와 카브리올레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2도어 버전에서는 핀테일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2도어 Pontons의 교체 설계는 1957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섀시와 구동계가 세단과 통합될 예정이었기 때문에 범위는 외부 스타일에 집중되었습니다. Mercedes는 엔지니어 Paul Bracq 의 작업을 선택했습니다 . 이 작업은 더 정사각형이고 미묘한 후면 처리를 특징으로 하며 세단의 날카로운 모서리 핀보다 후속 W108/W109 의 후기 사각형 스타일을 더 연상시킵니다.

생산은 1960년 말부터 시작 되었으며 , 이듬해 2월 슈투트가르트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개관 75주년을 맞아 쿠페가 데뷔했습니다 . 컨버터블은 몇 달 후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쇼 에서 이어졌습니다. 쿠페와 거의 동일하며 소프트탑 루프는 뒷좌석 뒤의 오목한 부분으로 접혀 있으며 좌석과 같은 색상의 꼭 맞는 가죽 “부츠”로 덮여 있습니다. 

이전 세대의 2도어 폰톤 시리즈와 달리 220SE 명칭은 쿠페와 컨버터블 모두에 사용되었습니다. 둘 다 동일한 버전의 2195cc M127 엔진을 받았습니다. 1962년 가격은 쿠페의 경우 32,500달러, 카브리올레의 경우 36,000 네덜란드 길더 였습니다. 옵션에는 쿠페용 슬라이딩 선루프, 자동 변속기, 파워 스티어링 및 개별 뒷좌석이 포함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메르세데스-벤츠 280SE 쿠페 (미국)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메르세데스-벤츠 280SE 쿠페

1962년 3월, 메르세데스-벤츠는 독점적인 2도어 M189 구동 300SE를 출시했습니다. 300 세단과 마찬가지로 W111 섀시를 기반으로 했지만 Daimler의 최고급 2996cm 3 연료 분사 엔진과 고유한 W112 섀시 지정을 모두 공유했으며 Mercedes는 제조업체의 겸손한 W110 및 W111 라인업과 거리를 두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를 유명한 W188 300S 2도어 럭셔리 스포츠 투어러에 연결하세요. 크롬 스트립으로 구별되었으며 에어 서스펜션과 더 높은 수준의 내부 트림 및 마감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단단한 지붕과 부드러운 지붕의 경우 각각 45,000과 48,500이었습니다.

1965년 여름, 메르세데스-벤츠는 W111과 W112 세단을 각각 W108과 W109 로 교체하기 시작했습니다 . 1960년대 중반에 테일핀 패션이 많이 침식되면서 새로운 디자인은 절제된 W111 쿠페를 기반으로 넓어지고 정사각형이 되었습니다. Ponton에서 파생된 W111/W112 및 W108/W109를 완전히 대체할 미래의 새로운 섀시에 대한 작업이 잘 진행 중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1967년 최초의 S-클래스 컨셉카가 공개되자 다임러 는 2도어 W108/W109 차량 개발을 거부하고 대신 약간의 변경을 통해 노후화된 W111/W112의 생산을 계속했습니다 220SE는 1965년 초가을에 새로운 2496 cm 3 M129 엔진 을 탑재한 250SE로 대체되었습니다 . 5,500rpm에서 150hp(112kW)를 생성하여 차량의 최고 속도, 193km/h(120mph)(자동 변속기 사용 시 188km/h(117mph)) 및 0–100km/h의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h(62mph) 가속 시간 12초(자동 변속기의 경우 14초). 눈에 띄는 변화에는 W108 제품군의 더 큰 디스크 브레이크와 새로운 리어 액슬을 수용하는 새로운 허브 캡과 뷰티 링과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14인치 휠이 포함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W108 과 W109는 4도어 모델로만 출시되었지만, 1969 280SE와 같은 2도어 W111, W112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종종 오해를 받습니다 .

1967년 11월에 250 SE는 280 SE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엔진 은 5500rpm에서 160hp(119kW)의 출력을 내는 새로운 2778cc M130 엔진 으로 구동되었습니다 . 최고 속도는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0-100km/h(62mph)의 가속은 10.5초(자동 변속기의 경우 13초)로 향상되었습니다. 내부에는 대시보드에 목재 베니어판 옵션이 적용되었으며 도어 잠금 버튼 및 다양한 히터 레버를 포함한 기타 사소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휠캡은 다시 새로운 일체형 휠커버로 변경되었으며, 아웃사이드 미러도 변경되었습니다.

더 작은 엔진에도 불구하고 280 SE는 1950년대 초 M189 구동 300 SE보다 성능이 뛰어나 더 비싼 모델이 폐기될 수 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280 SE 3.5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W111
Mercedes-Benz는 W111 280SE에 3.5리터 V8 엔진 옵션을 포함하도록 업그레이드했습니다.

1969년 8월 최종 모델인 280 SE 3.5가 추가되었으며 , 이는 3리터 이상의 용량을 갖춘 최초의 전후 Mercedes 쿠페였습니다. 차량에는 최신 M116 3499cc V8이 장착되었습니다 . 5,800rpm에서 200hp(150kW), 최고 속도 210km/h(130mph)(자동 변속기 사용 시 205km/h(127mph)) 및 0~100km/h(62mph)를 생성했습니다. 9.5초(자동변속기의 경우 11.5초). 

노후화된 디자인을 현대화하기 위한 몇 가지 변경 사항 중 하나로 더 낮고 넓은 그릴이 통합되었으며 페이스리프트된 모델은 종종 독일인에 의해 “flachkühler”라고 불립니다. 새로운 그릴은 대중의 믿음에도 불구하고 V8을 수용하기 위해 엔진실을 확대한 부작용이 아니었습니다. 고무 문지름 스트립을 추가하여 전면 및 후면 범퍼도 수정되었습니다. 후면 렌즈가 더 깔끔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표준 280 SE에도 적용되었습니다. 280 SE 3.5는 W112의 에어 서스펜션이 부족했지만 W112 300 SE의 이념적 후계자로 간주됩니다 .

W111에 더 큰 M117 V8 엔진을 배치할 계획이 있었습니다(모델은 280 SE 4.5로 불림).

마지막 280 SE는 1971년 1월에 생산되었으며 280 SE 3.5는 7월에 종료되었습니다. 10년 동안의 총 생산량은 220 SEb – 16,902, 250 SE – 6,213, 280 SE – 5,187 및 280 SE 3.5 – 4,502입니다. W112 300 SE 모델 3,127대를 제외하면 총 2도어 W111 모델은 32,804대이며, 이 중 컨버터블은 7,456대이다.

쿠페의 간접적인 대체품은 C107 SLC 였으며 , 이는 SL 로드스터의 하드탑 쿠페 버전으로 S 클래스 제품군과 관련이 없습니다. W111/12 쿠페의 진정한 후계자는 1981년 C126 (SEC) 쿠페였습니다. R107 SL이 더 커지고 럭셔리 지향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컨버터블 제품군의 최상위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이는 4인승 컨버터블이 1992년 A124 까지 거의 20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에서 사라졌습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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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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