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 -Benz W126은 Daimler-Benz AG 가 제작한 승용차 시리즈입니다 . Mercedes-Benz S-Class 의 2세대로 판매되었으며 세단/세단(1979~1991)과 쿠페(1981~1990) 모델로 제조되어 회사의 W116 제품군을 계승했습니다. Mercedes-Benz는 1981년 9월 SEC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2도어 C126 쿠페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 세대는 표준 및 롱 휠베이스(W126 및 V126)와 쿠페(C126)에 대해 별도의 섀시 코드를 갖는 최초의 S-클래스였습니다. .
12년간의 긴 생산(1979~1991)을 통해 세단/세단 818,063대, 쿠페 74,060대, 총 892,123대가 생산되었습니다. W126은 지금까지 S클래스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가장 오랫동안 생산된 모델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정보
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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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체 | 다임러-벤츠 |
생산 | 1979년 12월 – 1991년 10월 (세단)1981년 9월 – 1991년 10월 (쿠페)1981~1991(세단, 남아프리카공화국) |
집회 | 독일: 신델핑겐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OASB) 남아프리카: 이스트 런던 |
디자이너 | Bruno Sacco , Werner Breitschwerdt(세단: 1975, 1976; 쿠페: 1977) |
1979년 출시된 W126은 에어백을 달았고, 오프셋 충돌 테스트를 고려하여 설계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량으로서는 최초로 메모리 시트를 탑재하였으며 그 외에 발열시트와 센터콘솔을 통해 앞뒤로 조절 가능한 2열 파워시트와 선쉐이드, 완전 자동식 에어컨과 C필러 옆의 독서등과 같은 다양한 편의장비를 제공했다. 또한 5.6L 대형 엔진을 장착한 560SEL도 추가했습니다.
특히 북미와 동아시아 전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전두환과 김정일이 560SEL을 탄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한민국에는 1987년 7월 자동차 수입 제한 해제 이후부터 정식으로 팔리기 시작하였으며 300SEL은 자동차 수입 제한 해제 이후 처음으로 대한민국에 들어온 수입차로 기록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전두환의 560SEL은 1987년식으로, 2000년 추징금 환수를 이유로 압류되었습니다. 당시 평가액 1,500만 원이었습니다.
전기형과 후기형의 차이는 범퍼 디자인인데 위 사진은 후기형입니다. 북미형은 전조등에 테두리가 있고 8마일 범퍼때문에 범퍼가 유럽형보다 길쭉합니다.
본격 아저씨들의 청년시절 드림카로, 길고 쭉 뻗은 차체와 중후한 이미지로 벤츠 하면 연상되는 이미지를 많이 각인시켰습니다.
사진처럼 C126이란 형식의 쿠페가 있는데, 초기 엔진은 V8 5리터와 V8 3.8리터 두 종류가 설정되어 있었으며 후기에는 V8 4.2리터, 5리터, 5.5리터 엔진이 얹혔는데, 5리터 엔진을 얹은 500SEC는 미국 한정으로 팔렸습니다.
W116과 디자인이 은근히 비슷합니다. 플라스틱 범퍼처럼 현대적인 디자인요소가 일부 들어가게 되었지만, 여전히 은색 몰딩, 90도로 떨어지는 보닛과 트렁크, 높아보이는 지상고, 좁아보아는 폭, 작은 휠과 두꺼운 타이어 등 클래식한 요소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1991년까지 생산된 장수차량입니다. 대한민국에 반입된 W126은 대부분 1989~91년식이며 SEL(롱바디)모델입니다.
독일의 코치빌딩 회사인 카로 인터내셔널 GmBH에서 560 TEL이라는 에스테이트 버젼을 제작한 적도 있었습니다. C126(쿠페 버전) 500SEC을 기반으로 한 AMG의 튜닝 버전도 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연혁
1972년 W116 S-클래스가 데뷔한 이후, 메르세데스-벤츠는 1973년 10월부터 차세대 S-클래스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코드명 “프로젝트 W126″이라는 프로젝트는 개선된 승차감, 향상된 핸들링,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연료 효율 . 1973년의 석유 위기와 점점 더 엄격해지는 미국의 배기가스 배출 및 안전 규정은 배기가스 감소와 연료 효율성 향상을 위한 W126 개발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Mercedes-Benz의 수석 디자이너 Bruno Sacco 가 이끄는 W126 디자인 팀은 보다 공기역학적 형태를 디자인하고 S-Class의 확실한 디자인 요소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공기 역학적 항력은 긴 풍동 테스트와 프런트 엔드 및 범퍼의 재형성을 통해 감소되었으며, 보다 부드러운 흐름을 위해 후드/보닛 아래에 와이퍼를 숨겼습니다.
범퍼와 측면 클래딩에 고강도 저합금(HSLA) 시트 와 폴리우레탄 변형 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무게를 줄였습니다 . 무게를 줄이기 위해 대폭 수정된 M116/M117 V8 엔진에는 더 가벼운 합금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이전 모델에 비해 연료 소비를 10% 감소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6년간의 개발 끝에 W126은 1979년 9월 IAA 프랑크푸르트 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소개 당시 S-클래스는 2개의 휠베이스 길이(표준 및 장형)와 3개의 가솔린 엔진 옵션(6기통 인라인 1개 포함)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엔진과 두 개의 V8 엔진. 디젤 엔진 옵션은 1981년 9월 북미 시장에만 출시되었습니다.
1981년 IAA 프랑크푸르트 에서는 S-Class의 쿠페 버전인 C126이 380SEC 및 500SEC로 출시되었습니다. S클래스 섀시에서 쿠페 버전이 파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지만 둘 사이의 스타일링이 달라 쿠페가 처음으로 독특한 스타일링을 갖게 됐고, 이후 CL-클래스 로 진화했다 . 이와 동시에 엔진 개정을 통해 S클래스의 연비를 향상시키기 위한 “Energiekonzept”(에너지 컨셉트)가 도입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W126은 1986년 모델 연도에 맞게 1985년에 개정되었습니다. 수정된 “두 번째 시리즈” 모델 범위는 1985년 IAA 프랑크푸르트 에서 새로운 6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4.2리터 및 5.5리터로 확대된 V8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5리터 V8이 이월되었습니다. 시각적 변화에는 더 부드러운 범퍼와 측면 클래딩, 수정된 “Gullydeckelfelge”(맨홀 덮개 휠 림의 독일어) 합금 휠, 통합 에어 댐이 있는 더 깊은 전면 범퍼가 포함되었습니다.
W126 세대는 1991년에 W140 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라인업
가솔린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 |||||
모델명 | 엔진/배기량 | 기통 | 최고출력 | 최대토크 | 생산 기간 |
260 SE | 2.6L M103 | 직렬 6기통 | 226PS | 23.2kgf·m | 1985년~1989년 |
2.6L M103 | 직렬 6기통 | 220PS | 22.4kgf·m | 1985년~1991년 | |
280 S | 2.7L M110 | 직렬 6기통 | 156PS | 22.7kgf·m | 1979년~1985년 |
280 SE/SEL | 2.7L M110 | 직렬 6기통 | 185PS | 24.5kgf·m | 1979년~1985년 |
300 SE/SEL | 3.0L M103 | 직렬 6기통 | 190PS | 26.5kgf·m | 1985년~1989년 |
3.0L M103 | 직렬 6기통 | 174PS | 26.0kgf·m | 1985년~1991년 | |
380 SE/SEL | 3.8L M116 | V형 8기통 | 220PS | 22.7kgf·m | 1979년~1981년 |
3.8L M116 | V형 8기통 | 200PS | 22.7kgf·m | 1981년~1985년 | |
420 SE/SEL | 3.8L M116 | V형 8기통 | 220PS | 30.6kgf·m | 1985년~1987년 |
3.8L M116 | V형 8기통 | 230PS | 34.2kgf·m | 1987년~1989년 | |
3.8L M116 | V형 8기통 | 200PS | 31.6kgf·m | 1985년~1987년 | |
3.8L M116 | V형 8기통 | 224PS | 33.1kgf·m | 1987년~1991년 | |
500 SE/SEL | 5.0L M117 | V형 8기통 | 241PS | 41.0kgf·m | 1979년~1981년 |
5.0L M117 | V형 8기통 | 230PS | 41.3kgf·m | 1981년~1985년 | |
5.0L M117 | V형 8기통 | 240PS | 40.8kgf·m | 1985년~1987년 | |
5.0L M117 | V형 8기통 | 265PS | 41.3kgf·m | 1987년~1989년 | |
5.0L M117 | V형 8기통 | 223PS | 37.2kgf·m | 1985년~1987년 | |
5.0L M117 | V형 8기통 | 252PS | 39.8kgf·m | 1987년~1991년 | |
560 SE/SEL | 5.5L M117 | V형 8기통 | 300PS | 46.4kgf·m | 1985년~1986년 |
5.5L M117 | V형 8기통 | 270PS | 43.8kgf·m | 1985년~1987년 | |
5.5L M117 | V형 8기통 | 300PS | 46.4kgf·m | 1987년~1989년 | |
5.5L M117 | V형 8기통 | 242PS | 39.8kgf·m | 1985년~1987년 | |
5.5L M117 | V형 8기통 | 279PS | 43.8kgf·m | 1987년~1991년 | |
디젤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 |||||
모델명 | 엔진/배기량 | 기통 | 최고출력 | 최대토크 | 생산 기간 |
300 SD | 3.0L OM617 | 직렬 5기통 | 121PS | 25.5kgf·m | 1979년~1982년 |
3.0L OM617 | 직렬 5기통 | 125PS | 25.5kgf·m | 1982년~1985년 | |
300 SDL | 3.0L OM603 | 직렬 6기통 | 150PS | 27.8kgf·m | 1985년~1987년 |
350 SD/SDL | 3.4L OM603 | 직렬 6기통 | 140PS | 31.6kgf·m | 1990년~1991년 |
벤츠 차량 목록
차급 | 생산 차량 | 단종 차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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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차 | C클래스 · CLE클래스 | 170 · 190E · C클래스 스포츠 쿠페 · CL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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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제원
첫 번째 시리즈, 1979-1985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모델 | 차대 | 연령 | 구성 | 배수량 | 연료 공급 | 힘 | 토크 | 공차중량(kg) | 0~100km/h(0~62mph) | 최고 속도(km/h) | 연비 | 단위 |
---|---|---|---|---|---|---|---|---|---|---|---|---|
가솔린 엔진 | ||||||||||||
280초 | W126.021 | 1979년 9월 – 1985년 8월 | ( M 110.924 ) 인라인 6 | 2746cc | 2단 이중 배럴 하향 기류 기화기( Solex 4A1 [ de ] ) | 115kW(156PS, 154마력) | 223N⋅m(164lb⋅ft) | 1560 | 11초 | 200km/h(124mph) | 15.1L/100km(15.6mpg -US ) | 42,996 |
280SE | W126.022 | ( M 110.989 ) 인라인 6 |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 ( Bosch K-Jetronic ) | 136kW(185PS, 182마력) | 240N⋅m(177lb⋅ft) | 1560 | 10 초 | 210km/h(130mph) | 15.6L/100km(15.1mpg -US ) | 133,955 | ||
280셀 | W126.023 | 1590 | 20,655 | |||||||||
380SE | W126.032 | 1979년 9월 – 1981년 8월 | ( M116.963 ) V8 | 3818cc |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Bosch K-Jetronic) | 160kW(218PS, 215마력) | 223N⋅m(164lb⋅ft) | 1595년 | 9.8초 | 210km/h(130mph) | 17.5L/100km(13.4mpg -US ) | 58,239 |
1981년 9월 – 1985년 8월 | 150kW(204PS, 201마력) | 223N⋅m(164lb⋅ft) | 9.6초 | |||||||||
380셀 | W126.033 | 1979년 9월 – 1981년 8월 | 160kW(218PS, 215마력) | 229N⋅m(169lb⋅ft) | 1625년 | 9.8초 | 215km/h(134mph) | 27,014 | ||||
1981년 9월 – 1985년 8월 | 150kW(204PS, 201마력) | 315N⋅m(232lb⋅ft) | 9.6초 | 205km/h(127mph) | ||||||||
380초 | W126.043 | 1981년 9월 – 1985년 8월 | 150kW(204PS, 201마력) | 315N⋅m(232lb⋅ft) | 1585 | 9.6초 | 210km/h(130mph) | 11,267 | ||||
500SE | W126.036 | 1979년 9월 – 1981년 8월 | ( M117.963 ) V8 | 4973cc |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Bosch K-Jetronic) | 177kW(241PS, 237마력) | 402 N⋅m (296 lb⋅ft) | 1620 | 8.1초 | 210km/h(130mph) | 18.5L/100km(12.7mpg -US ) | 33,418명 (1979년 – 1991년) |
1981년 9월 – 1985년 8월 | 170kW(231PS, 228마력) | 405N⋅m(299lb⋅ft) | 8.0초 | 210km/h(130mph) | ||||||||
500셀 | W126.037 | 1979년 9월 – 1981년 8월 | 177kW(241PS, 237마력) | 402 N⋅m (296 lb⋅ft) | 1650년 | 8.1초 | 215km/h(134mph) | 72,733명 (1979 – 1991) | ||||
1981년 9월 – 1985년 8월 | 170kW(231PS, 228마력) | 405N⋅m(299lb⋅ft) | 8.0초 | 205km/h(127mph) | ||||||||
500초 | W126.044 | 1981년 9월 – 1985년 8월 | 170kW(231PS, 228마력) | 405N⋅m(299lb⋅ft) | 1610 | 8.0초 | 210km/h(130mph) | 30,184명 (1981년 – 1991년) | ||||
디젤 엔진(미국, 캐나다, 일본만 해당) | ||||||||||||
300SD | W126.120 | 1979년 9월 – 1982년 10월 | ( OM 617.951 ) 인라인 5 | 2998cc | 연소실 분사 (Bosch 5피스톤 인라인 분사 펌프) | 89kW(121PS, 119마력) | 250N⋅m(184lb⋅ft) | 1620 | 15.2초 | 175km/h(109mph) | 12.4L/100km(19.0mpg -US ) | 78,725 |
1982년 10월 – 1985년 8월 | 92kW(125PS, 123마력) | 250N⋅m(184lb⋅ft)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두 번째 시리즈, 1986-1991
모델 | 차대 | 연령 | 구성 | 배수량 | 연료 공급 | 힘 | 토크 | 공차중량(kg) | 0~100km/h(0~62mph) | 최고 속도(km/h) | 연비 | 단위 |
---|---|---|---|---|---|---|---|---|---|---|---|---|
가솔린 엔진(두 번째 시리즈, 1986 – 1991) | ||||||||||||
260SE | W126.020 | 1985년 9월 – 1989년 2월 | ( M 103.940 ) 인라인 6 | 2599cc | 전자 제어를 통한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 ( Bosch KE-Jetronic ) | 124kW(169PS, 166마력) RÜF | 228 N⋅m (168 lb⋅ft) RÜF | 1570 | 10.5초 | 205km/h(127mph) | 10.3~10.7L/100km(23~22mpg -US ) | 20,836 |
1985년 9월 – 1991년 10월 | 118kW(160PS, 158마력) CAT | 220N⋅m(162lb⋅ft) CAT | 11초 | 200km/h(124mph) | ||||||||
300 SE | W126.024 | 1985년 9월 – 1989년 2월 | ( M 103.980 ) 인라인 6 | 2960cc | 전자 제어를 통한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 (Bosch KE-Jetronic) | 140kW(190PS, 188마력) RÜF | 260 N⋅m (192 lb⋅ft) RÜF | 1570 | 9.1초 | 205km/h(127mph) | 105,422 | |
1985년 9월 – 1991년 10월 | 132kW(179PS, 177마력) CAT | 255 N⋅m (188 lb⋅ft) CAT | 9.3초 | 200km/h(124mph) | ||||||||
300셀 | W126.025 | 1985년 9월 – 1989년 2월 | 140kW(190PS, 188마력) RÜF | 260 N⋅m (192 lb⋅ft) RÜF | 1590 | 9.1초 | 205km/h(127mph) | 40,956 | ||||
1985년 9월 – 1991년 10월 | 132kW(179PS, 177마력) CAT | 255 N⋅m (188 lb⋅ft) CAT | 9.3초 | 200km/h(124mph) | ||||||||
420SE | W126.034 | 1985년 9월 – 1987년 5월 | ( M 116.965 ) V8 | 4196cc | 전자 제어를 통한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 (Bosch KE-Jetronic) | 160kW(218PS, 215마력) RÜF | 300 N⋅m (221 lb⋅ft) RÜF | 1620 | 8.3초 | 218km/h(135mph) | 11.5~11.9L/100km(20.5~19.8mpg -US ) | 13,996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170kW(231PS, 228마력) RÜF | 335 N⋅m (247 lb⋅ft) RÜF | 8.2초 | 220km/h(137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50kW(204PS, 201마력) CAT | 310 N⋅m (229 lb⋅ft) CAT | 8.7초 | 218km/h(135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165kW(224PS, 221마력) CAT | 325 N⋅m (240 lb⋅ft) CAT | 8.5초 | 220km/h(137mph) | ||||||||
420셀 | W126.035 | 1985년 9월 – 1987년 5월 | 160kW(218PS, 215마력) RÜF | 300 N⋅m (221 lb⋅ft) RÜF | 1650년 | 8.3초 | 218km/h(135mph) | 74,017 |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170kW(231PS, 228마력) RÜF | 335 N⋅m (247 lb⋅ft) RÜF | 8.2초 | 220km/h(137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50kW(204PS, 201마력) CAT | 310 N⋅m (229 lb⋅ft) CAT | 8.7초 | 218km/h(135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165kW(224PS, 221마력) CAT | 325 N⋅m (240 lb⋅ft) CAT | 8.5초 | 220km/h(137mph) | ||||||||
420초 | W126.046 | 1985년 9월 – 1987년 5월 | 160kW(218PS, 215마력) RÜF | 300 N⋅m (221 lb⋅ft) RÜF | 1640년 | 8.3초 | 218km/h(135mph) | 3,680 |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170kW(231PS, 228마력) RÜF | 335 N⋅m (247 lb⋅ft) RÜF | 8.2초 | 220km/h(137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50kW(204PS, 201마력) CAT | 310 N⋅m (229 lb⋅ft) CAT | 8.7초 | 218km/h(135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165kW(224PS, 221마력) CAT | 325 N⋅m (240 lb⋅ft) CAT | 8.5초 | 220km/h(137mph) | ||||||||
500SE | W126.036 | 1985년 9월 – 1987년 5월 | ( M 117.965 ) V8 | 4973cc | 전자 제어를 통한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 (Bosch KE-Jetronic) | 180kW(245PS, 241마력) RÜF | 400 N⋅m (295 lb⋅ft) RÜF | 1620 | 7.6초 | 230km/h(143mph) | 12.0~12.5L/100km(19.6~18.8mpg -US ) | 33,418명 (1979년 – 1991년)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195kW(265PS, 261마력) RÜF | 405 N⋅m (299 lb⋅ft) RÜF | 7.3초 | 235km/h(146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64kW(223PS, 220마력) CAT | 365 N⋅m (269 lb⋅ft) CAT | 8.0초 | 220km/h(137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185kW(252PS, 248마력) CAT | 390N⋅m(288lb⋅ft) CAT | 7.5초 | 230km/h(143mph) | ||||||||
500셀 | W126.037 | 1985년 9월 – 1987년 5월 | 180kW(245PS, 241마력) RÜF | 400 N⋅m (295 lb⋅ft) RÜF | 1650년 | 7.6초 | 230km/h(143mph) | 72,733명 (1980 – 1991) |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195kW(265PS, 261마력) RÜF | 405 N⋅m (299 lb⋅ft) RÜF | 7.3초 | 235km/h(146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64kW(223PS, 220마력) CAT | 365 N⋅m (269 lb⋅ft) CAT | 8.0초 | 220km/h(137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185kW(252PS, 248마력) CAT | 390N⋅m(288lb⋅ft) CAT | 7.5초 | 230km/h(143mph) | ||||||||
500초 | W126.044 | 1985년 9월 – 1987년 5월 | 180kW(245PS, 241마력) RÜF | 400 N⋅m (295 lb⋅ft) RÜF | 1640년 | 7.6초 | 230km/h(143mph) | 30,184명 (1980~1991년) |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195kW(265PS, 261마력) RÜF | 405 N⋅m (299 lb⋅ft) RÜF | 7.3초 | 235km/h(146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64kW(223PS, 220마력) CAT | 365 N⋅m (269 lb⋅ft) CAT | 8.0초 | 220km/h(137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185kW(252PS, 248마력) CAT | 390N⋅m(288lb⋅ft) CAT | 7.5초 | 230km/h(143mph) | ||||||||
560 SE | W126.038 | 1988년 9월 – 1989년 12월 | ( M 117.968 ) V8 | 5547cc | 전자 제어를 통한 기계식 연속 다점 주입 (Bosch KE-Jetronic) | 220kW(299PS, 295마력) RÜF | 455 N⋅m (336 lb⋅ft) RÜF | 1800 | 6.9초 | 250km/h(155mph) | 13.6L/100km(17.3mpg -US ) | 1,252 |
1988년 9월 – 1991년 10월 | 205kW(279PS, 275마력) CAT | 430 N⋅m (317 lb⋅ft) CAT | 7.2초 | 242km/h(150mph) | ||||||||
560셀 | W126.039 | 1985년 9월 – 1986년 8월 | 220kW(299PS, 295마력) ECE | 455 N⋅m (336 lb⋅ft) ECE | 1830년 | 6.9초 | 250km/h(155mph) | 75,071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200kW(272PS, 268마력) RÜF | 430 N⋅m (317 lb⋅ft) RÜF | 7.3초 | 235km/h(146mph) |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220kW(299PS, 295마력) RÜF | 455 N⋅m (336 lb⋅ft) RÜF | 6.9초 | 250km/h(155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78kW(242PS, 239마력) CAT | 390N⋅m(288lb⋅ft) CAT | 7.6초 | 228km/h(142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205kW(279PS, 275마력) CAT | 430 N⋅m (317 lb⋅ft) CAT | 7.2초 | 242km/h(150mph) | ||||||||
560초 | W126.045 | 1985년 9월 – 1986년 8월 | 220kW(299PS, 295마력) ECE | 455 N⋅m (336 lb⋅ft) ECE | 1820년 | 6.9초 | 250km/h(155mph) | 28,929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200kW(272PS, 268마력) RÜF | 430 N⋅m (317 lb⋅ft) RÜF | 7.3초 | 238km/h(148mph) | ||||||||
1987년 6월 – 1989년 12월 | 220kW(299PS, 295마력) RÜF | 455 N⋅m (336 lb⋅ft) RÜF | 6.9초 | 250km/h(155mph) | ||||||||
1985년 9월 – 1987년 8월 | 178kW(242PS, 239마력) CAT | 390N⋅m(288lb⋅ft) CAT | 7.6초 | 228km/h(142mph) | ||||||||
1987년 9월 – 1991년 10월 | 205kW(279PS, 275마력) CAT | 430 N⋅m (317 lb⋅ft) CAT | 7.2초 | 242km/h(150mph) | ||||||||
디젤 엔진(미국 및 캐나다만 해당) | ||||||||||||
300SDL | W126.125 | 1985년 2월 – 1987년 9월 | ( OM 603.961 ) 인라인 6 | 2996cc | 연소실 분사 (Bosch 6피스톤 인라인 분사 펌프) | 107kW(145PS, 143마력) | 273N⋅m(201lb⋅ft) | 1750년 | 12.5초 | 175km/h(109mph) | 12.4L/100km(19.0mpg -US ) | 13,830 |
350SD | W126.134 | 1990년 6월 – 1991년 8월 | ( OM 603.97x ) 인라인 6 | 3449cc | 연소실 분사 (Bosch 6피스톤 인라인 분사 펌프) | 100kW(136PS, 134마력) | 310N⋅m(229lb⋅ft) | 1770년 | 13.0초 | 175km/h(109mph) | 12.4L/100km(19.0mpg -US ) | 2,066 |
350 SDL | W126.135 | 1790년 | 2,925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5세대 W126, C126)
크기 및 무게
바디 스타일 | 휠베이스 | 길이 | 너비 | 키 | 무게 제한 |
---|---|---|---|---|---|
세단(짧은 휠베이스) | 2,935mm(115.6인치) | 4,995~5,020mm(196.7~197.6인치) | 1,820mm(71.7인치) | 1,430~1,437mm(56.3~56.6인치) | 1,600kg(3,527파운드) |
세단(장륜베이스) | 3,075mm(121.1인치) | 5,135~5,160mm(202.2~203.1인치) | 1,820mm(71.7인치) | 1,441mm(56.7인치) | 1,600kg(3,527파운드) |
쿠페 | 2,850mm(112.2인치) | 4,910~4,935mm(193.3~194.3인치) | 1,828mm(72.0인치) | 1,406mm(55.4인치) | 1,610kg(3,549파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