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2017) 단종된, 렉서스 HS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쎄노맨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2009년에 출시가 되어 2017년에 단종이 된 렉서스 HS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가보시죠!!
렉서스 차량 목록
차급 | 생산 차량 | 단종 차량 |
준중형 | – | CT |
중형 | IS · RC (스포츠 쿠페) | HS |
준대형 | ES | GS |
대형 | LS | – |
그랜드 투어러 | LC하이브리드 , LC컨버터블 | SC |
슈퍼카 | – | LFA |
소형 SUV | LBX(출시 예정) | – |
준중형 SUV | UX | – |
중형 SUV | NX · RZ | – |
준대형 SUV | RX · TX(출시 예정) · GX · TZ(공개 예정) | – |
대형 SUV | LX | – |
대형 MPV | LM | – |
요트 | LY | – |
콘셉트카 | LF-SA |
렉서스 HS 정보
렉서스 HS는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한 전륜구동 중형 세단으로, 대한민국에 판매되지 않은 렉서스 차들 중 하나입니다. 이름인 HS는 Harmonious Sedan의 약자로, 조화로운 세단을 의미합니다. 일본 내수 시장에서 발매하는 HS의 특별 사양들은 전부 Harmonious라는 단어가 들어갑니다.
같은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차로는 토요타 사이가 있으며, 렉서스 HS는 이 토요타 사이의 프리미엄 사양 버전입니다.
렉서스 HS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디자인: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L-Finesse”를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렉서스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측면부에는 유려한 곡선과 볼륨감 있는 바디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대형 테일램프와 크롬 가니쉬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2.성능: 3.5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어 강력한 출력과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적절한 토크를 분배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3.안전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탑재하여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합니다. 대표적인 안전 시스템으로는 충돌 방지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4.가격: 국내 기준으로 약 8,000만원에서 1억원 사이로 책정되었습니다.
렉서스 HS는 대한민국에 판매되지 않아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지만, 일본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은 차량입니다.
1세대 ‘ANF10’, (2009년 ~ 2017년)
렉서스 브랜드 최초의 하이브리드 전용 차종인 렉서스 HS는 2009년에 개최된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이후 2009년 7월 14일부터 일본 내수 시장에서, 그 해 8월부터는 미국 시장에서 2010년식으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렉서스의 L-finesse가 적용되어 항력계수 0.27Cd를 달성했으며, 어벤시스 및 오리스에 들어가는 신형 MC 플랫폼이 적용되었습니다. 직렬 4기통 2.4L 2AZ-FXE형 가솔린 엔진에 2JM형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토요타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THS-II가 적용되었습니다. 변속기는 CVT가 탑재되었고, 서스펜션은 전륜에 스트럿, 후륜에 세미 트레일링 암 기반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되었습니다.
일본 내수 시장에서는 ES의 부재와 하이브리드 카의 인기에 힘입어 어느 정도 수요가 있었지만, 미국에서는 엔고에 따른 수출 채산성 악화와 함께 더 저렴한 하이브리드 전용 차종이자 프리우스를 기반으로 한 5도어 해치백인 CT의 출시로 판매가 부진했습니다.
결국 2012년 1월에는 하와이 주 이외의 곳에서 판매가 종료되었고, 같은 해 12월에는 하와이 주에서의 판매도 종료되어 일본 내수 시장 전용 모델로 전락했습니다.
렉서스 HS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중형 세단으로, 일본에서는 인기가 있었지만 미국에서는 판매가 부진하여 단종된 모델입니다.
페이스리프트 (2013년 ~ 2017년)
2013년 1월 24일에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공개가 됐는데요.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고, 전장을 10mm 늘리는 대신 전고를 10mm 낮춰 무게중심을 낮췄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것을 탑재했고, JC08 모드 기준으로 20.6km/L의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이후 일부 개량을 거치면서 여러 특별사양을 내놓았고, 2017년에 캠리가 풀체인지되고, 2018년에 ES의 일본 출시가 확정되어 각각의 하이브리드 모델과의 간섭 우려로 단종이 됐다고 합니다.
렉서스 HS 제원
엔진
엔진형식 | I4 2.4 DOH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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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2,362cc |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
최고출력 | 150hp |
최대토크 | 19.1kg.m |
성능
연비 | 20.6km/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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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수
전장/전폭 | 4,710mm / 1,785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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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축거 | 1,495mm / 2,700mm |
윤거전/후 | 1,535mm / 1,530mm |
공차중량 | 1,640kg |
전륜타이어 | 215mm / 55 / 17inch |
후륜타이어 | 215mm / 55 / 17inch |
섀시
렉서스 HS 카탈로그
다음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카탈로그를 다운로드 하거나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렉서스 단종된 차량을 리뷰하는 첫번째 시간이었는데요, 단종된 자동차를 알아보는 재미도 은근히쏠쏠하네요. 근데 정보가 너무 없네요.
그럼 저는 또 다음에 더 재미있고, 흥미롭고, 건강하고, 유익한 주제를 가지고 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고, 돈 많이 버세요! 아디오스!!